티스토리 뷰

 

테드 케네디 상원의원의 변호사 겸 사촌인 조 가건은 1969년의 악명 높은 채파키딕 사건에 크게 연루되었다. 조 가뇽은 누구였습니까? 1930년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서 태어난 조 가르간은 어머니 편을 통해 케네디 정치인과 인연을 맺었다. 그는 자라서 그의 사촌인 테드 케네디와 친밀한 우정을 쌓았고, 후에 테드, 존, 로버트 케네디를 위한 정치 운동을 했다. 가건은 1969년 7월 차파키드크 섬에서 파티를 열었는데, 그곳에서 테드 케네디는 전 직원과 마지막으로 목격된 후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된다. 가건은 1988년 베스트셀러에 실린 사건에 대해 언급하는 듯했지만, 대부분의 경험은 침묵이었다. 그는 이 악명 높은 헤드라인을 되살린 널리 개봉된 퀴디 영화를 몇 달 앞두고 2017년 12월에 사망했다. 2017년 토론토 국제영화제에서 열풍을 일으킨 후, 차파키딕은 내년 4월에 널리 개봉되었다. 이 영화는 1969년 테드 케네디 상원의원이 연못에 차를 몰고 들어가 승객인 메리 조 코피의 죽음을 초래한 사건, 그리고 그 사건의 정치적, 감정적 결과를 억제하려는 후속 시도를 다룬다. 이 영화에는 제이슨 클라크, 케네디, 케이트 마라, 코페친, 에드 히스가 출연한다. 상황이 걷잡을 수 없게 될 위기에 처했을 때 이성의 목소리를 연기하는 게건은 케네디 안에 있다.


1969년 7월 18일, 가건은 메사추세츠 주 차파키딕 섬의 임대 별장에서 테드 케네디와 함께 요리사를 접대했다. 이번 만남은 지난 6월 로버트 케네디 암살 전 대통령 선거운동에 나선 여성 참모진 '보일러 룸 걸스'들의 재회였다. 오후 11시가 얼마 지나지 않아 케네디는 28세의 메리 조 코핀과 파티를 벌였는데, 그는 비포장도로에서 급커브를 틀고 작은 다리로 차도를 지나 주머니 속에 차를 떨어뜨렸다. 케네디는 자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었지만, 코핀은 물 속에 갇혔다. 코핀은 그녀를 끌어내려고 하다가 비틀거리며 파티장으로 돌아와, 두 동료인 가건과 폴 마크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말했다. 그러자 세 사람이 차를 몰고 사고 현장으로 갔고, 가건과 마크햄은 어둠과 강물에 잠겨 있던 차를 열려고 했다. 그들은 차를 몰고 섬 페리로 갔을 때 어떻게 해야 할지 논쟁에 휘말렸는데, 케네디는 본토에 있는 에드가타운에 있는 그의 호텔로 수영하기 위해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사고는 세 남자 모두에게 보고하지 않고 진행되었고, 케네디는 코핀을 구하기에 너무 늦은 다음 날 아침 10시경에 마침내 에드거 타운 경찰서에서 그것을 했다. 케네디는 집행유예 2개월과 운전면허 정지 1년을 선고받고 실형을 면하기 위해 사고를 당했다. 이 사건은 그가 40년 동안 원로원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대통령이 될 가능성을 좌절시켰다고 말했다.


아그네스는 로즈 피츠제럴드 케네디의 여동생으로, 20세기의 유명한 정치가의 일원이었다. 가건은 1940년 첫 여름을 하이야니스 포트의 케네디 씨족에서 보냈다. 그곳에서 그는 그의 두 살 난 사촌인 테디와 가깝게 자랐다. 조이 가건은 경쟁적이고 야심찬 케네디스에 적합하다. 그는 어린 나이에 말 타는 법을 배웠고 항해에도 매우 능숙해졌다. 그는 조지타운 리저브에서 축구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운동선수였고, 종종 그 씨족의 뒷마당 터치 풋볼 게임에 주연을 맡기도 했다. 가건은 존 F를 도우며 캠페인의 요령을 터득했다. 케네디의 1952년 미국 상원의원 조정 성공, 1956년 가건은 매사추세츠 바를 통과하여 오소리, 프랫, 도일 & 오소리 재판 변호사가 되었다. 그러나 1960년 존 케네디 대통령의 선거캠페인 '어드바토르'로, 1962년에는 테드 케네디 상원의 선거캠페인에 참여하였다. 반면 가건은 1961년 미국 매사추세츠 행정구의 제1부 감찰관이 됐다. 그는 10년 후반에 오리건, 프랫, 도일 & 오저로 돌아왔지만, 내무 정치부로 불려가 1968년 로버트 케네디의 대통령 선거 운동 대통령이 되었다. 케네디 2차 암살의 여파로 1972년 유력 대선 후보가 중조의 아들 테드 쪽으로 방향을 바꿨다. 가건은 또 다른 중요한 선거 역할에 대비하기 위해 사촌과 함께 공개 행사에 참석했다. '연방 특권'에서 말하는 것
가건은 이 사건에 대해 몇 년 동안 침묵을 지켰고, 1980년대에 리포터 레오다모에게 그의 진술은 다모의 1988년 저서의 주요 구성요소가 되었다.

 

댓글